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퍼튜브 관련주 TOP 4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엘론 머스크의 기가프레스와 테슬라의 자동차 생산 공정, 그리고 이를 벤치마킹한 현대 하이퍼프레스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오늘은 엘론 머스크가 공개한 한국판 하이퍼루프인 하이퍼튜브에 대한 기사를 하나 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의 뉴스를 요약하면

 

 

정부는 지난 6월 '꿈의 교통수단'으로 불리는 하이퍼튜브(한국판 하이퍼루프) 개발을 미래 핵심기술로 삼기 위한 로드맵을 수립했습니다. 어제(11/14) 발표를 통해 10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 3단계로 나눠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이퍼튜브는 자기 부상열차를 이용해 공기저항이 없는 대기권(0.001~0.01 기압) 이하의 튜브 안에서 열차를 추진, 시속 1200㎞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교통수단입니다. 2013년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공개한 '하이퍼루프'와 같은 개념으로, 이미 세계 여러 나라에서 기술 개발에 뛰어들었습니다.

 

국내에서는 2020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연구진이 하이퍼루프의 크기를 17분의 1로 축소한 모델을 시험 운행해 시속 1019㎞로 주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4. 하이퍼튜브가 도입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져 생활권을 넘어 전국을 '일일 출퇴근권'으로 만들 수 있는 획기적인 교통기술이 탄생할 것입니다.

 

정부가 다음 달(10월) 시속 1200㎞로 달리는 초고속 교통수단'하이퍼튜브'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자기부상교통시스템에 사용되는 초전도 자석 기술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기술을 개발 중인 서남을 비롯한 초전도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정책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로드맵이 나오면 관련주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하이퍼튜브 관련 종목 글의 내용과 글에 소개된 종목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홈페이지와 기타 웹서핑을 통해 찾아낸 종목들이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하이퍼튜브 관련주

[목차여기]


1. 서남

 

 

 

서남은 2004년에 설립된 초전도 선재 공급업체로 자체 기술로 생산한 전력케이블, 변류기, 핵융합로, 전동기, 발전기용 고온 초전도 선재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남의 주요 기술은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기술과 이를 이용한 고 자장 자석 제조기술이며, 초고자장 자석 설계 및 극저온 환경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초전도 선재의 물성을 향상하기 위해 새로운 RCE-DR 장비를 제조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남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하이퍼루프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어 초전도 관련 주, 하이퍼튜브 관련 주로서 주목받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개발을 준비 중인 초고속 교통수단인 하이퍼튜브에 초전도 기술이 활용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초전도 선재 공급업체인 서남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2. 덕성

 

 

 

덕성은 1886년 설립된 합성피혁 제조업체로 국내 최초로 합성피혁을 생산한 기업입니다. 현재 사업부문은 합성피혁 부문, 합성수지 부문, 소재 부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합성피혁 사업부는 스포츠용품, 가구, 자동차 내장재 등에 사용되는 합성피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합성수지 사업부는 합성피혁의 주요 원료를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소재 사업부는 전자 소재를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준 전체 매출에서 합성피혁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62%에 달합니다.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는 덕성이 초전도 관련주로 편입되는 이유는 오랜 기간 초전도 사업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고, 초전도 자석의 상업적 개발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3. 현대모비스

 

 

 

모비스는 국가적 차원에서 진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대형 과학 시설의 제어에 필요한 제어 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형 가속기 및 핵융합 실험장치 건설이 주력 사업인 모비스는 핵융합 발전의 가장 중요한 제어시스템으로 꼽히는 중앙제어시스템(CFS)과 인터란시스템(CIS) 사업을 수행해 왔습니다.

 

토카막(플라스마)로 변하는 핵융합발전용 연료가스를 담는 용기)의 핵분열 감지를 위한 고전압 신호처리 시스템을 수주한 이력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4.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는 2차 전지 보호회로 및 카메라 모듈 전문 기업으로, 국내 주요 고객사의 플래그십 및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에 카메라 모듈과 소형 2차전지 보호회로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대형 배터리팩과 보호회로의 비중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워로직스는 초전도성 소재를 구현했다고 주장하는 양자에너지연구소의 지분을 엘앤에프벤처캐피털이 약 11.51% 보유하고 있어 초전도체 테마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철도주 같은 것도 있지만, 일단 그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이 없다는 점은 이해한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 엘론 머스크가 관심을 가졌던 것이고 아직 시행되지 않은 것이고, 해결해야 할 기술적인 문제도 있을 것이고, 돈도 문제고, 규제도 문제일 것입니다. 1000킬로미터를 가다가 사고가 나면 생각만 해도 몸서리가 쳐집니다.

 

 


 

테마주는 항상 테마주로서 접근해야 하며 명확한 기준과 근거를 가지고 진입하고 대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계 최고의 소형주 시장을 가지고 있으므로 소규모 단기 매매로 접근해야 하고, 가치 투자는 거시적 관점에서 스윙 포지션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국 모든 것을 다 해야 하지만, 자신의 자산을 관리하는 것도 투자 능력의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는 말로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하이퍼튜브 관련주 TOP 4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