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여기]
호신용품 방검복 관련주
웰크론, 한컴라이프케어 주식 전망 연이은 묻지 마 범죄, 살인 예고 등 호신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최루 스프레이, 알람, 호신봉, 호루라기, 전기충격기 등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고 최근 방검복에 대한 관심이 더욱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묻지마 범죄로 주가가 급등하는 경향이 있어 실적 등 다양한 요인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며, 소재 소멸 시 주가 변동폭이 클 수 있습니다.
호신용품의 방검복과 관련된 웰크론과 한컴라이프케어의 종목 전망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최근 묻지마 범죄 증가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8월 3~4일 칼부림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호신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각종 호신용품 중에서도 방검복 관련주에 수급이 몰리며 방검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환각이나 망상으로 인한 범죄를 저지른 피해자가 26.5%로 가장 많았고 재미·자기 과장 25.0%, 분노·스트레스 해소 23.5%, 사회적 불만 오해 8.8% 순이었습니다. 그리고 빈부격차가 확대되고 경제적 빈곤층이 경쟁사회에서 소외되면서 묻지 마 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익명성, 타인에 대한 무관심, 게임중독 등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호신용품 방검복 관련주
1. 웰크론
연이은 묻지마 범죄가 발생하면서 증권가에서는 호신용품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방검복 관련주가 가장 주목받고 있다. 웰크론은 방검복 관련 주식시장을 선도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방호복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5개의 자회사인 웰크론 행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1992년 5월 초미세 침구류와 고기능성 생활용품을 제조·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장으로는 리빙, 극세사, 나노섬유, 슈퍼섬유, 친환경 섬유 등이 있다. 주요 자회사는 건설 및 플랜트 사업장으로 보안복뿐만 아니라 성장 전망도 함께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웰크론은 2011년 방탄복을 출시하고 방산 시장에 진출하여 국내 최초로 방탄·방산 부력조끼를 개발하고 특수 표면처리 기술이 적용된 WIF(Welcron Inganic Fabric)를 개발하여 경찰청에 방탄·방산복을 신규 공급하는 등 특수 표면처리 기술이 적용된 국내 대표 기업으로 부상한 만큼 범죄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종목일수록 시장에서 관심이 높을 것입니다.
2. 한컴라이프케어
자율방범용품 전망 한컴라이프케어는 인공호흡기, 코트, 헬멧 등 개인안전장비를 제조하는 국내 및 컴퓨터 기업의 자회사로 질병관리본부는 물론 정부, 화학, 방공기업의 주요 고객사입니다.
극단적인 재난 상황에서 근로자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인공호흡기, 코트, 헬멧, 부츠, 장갑 등 개인안전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최근 묻지마 범죄로 인해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컴라이프케어는 전기차 초기 화재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친환경 질식소화기를 출시했는데, 이는 화재 시 화염과 연기 확산을 방지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에 최근 해당 종목은 호신용품이나 방어복 관련 테마로 주목받고 있지만, 초기 화재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친환경 질식소화기 수요 증가로 수혜를 기대하는 것이 보다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호신용품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항상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